티스토리 뷰
목차
요즘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여권사진을 직접 촬영하여 인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사진관에 가서 여권사진을 만들면 몇 만 원은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이죠.
직접 진행하면 여권사진 인화는 2,000원이면 가능합니다.
여권사진이 제대로 나왔는지, 내가 찍은 사진이 사이즈가 맞는지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습니다.
사진을 업로드하여 여권 사진 검증을 진행해 보세요.
온라인 여권 사진 검증
- 파일 크기는 500KB 이하, 파일 형식은 JPG/JPEG면 가능합니다.
- 가로 413 픽셀(pixel), 세로 531픽셀(pixel) 사이즈를 권장합니다.
- 가로 395~431, 세로 507~550 pixel이내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.
- 해상도는 300 dpi를 권장합니다.
-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이어야 합니다.
-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천연색 상반신 정면 탈모(모자나 머리 장신구 불가)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.
-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여권사진 규격에 적합한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사진 편집 프로그램, 사진 필터 기능 등을 사용하여 임의로 보정한 사진( AI를 활용한 편집 / 가공 / 합성 / 창조 제작물 포함 )은 허용이 불가합니다.
여권 사진 규격 조정
진행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.
1)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. ( 1M 미만의 jpg 파일만 가능합니다. )
2) 업로드된 이미지를 확대 / 축소 / 이동을 통해 붉은색 점선 내에 얼굴이 들어가도록 맞춰주세요.
3) 모든 조정이 완료된 후 이미지저장을 눌러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4) 저장된 사진으로 온라인 여권 사진 검증에서 사진검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※ 증명사진, 반명함사진, 비자사진 등은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빠르게 변하는 요즘,
최신정보를 모르면 손해 볼 수 있습니다.
1분 만에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쉽고 빠른 최신정보를 놓치지 마세요.